'2016/06'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6.06.28 windows 10에서 원격데스크탑 접속이 안될때.
  2. 2016.06.13 Brackets 단축키 변경 (keymap)

원격 데스크탑 설정시 시스템 속성에서 원격탭 설정 어쩌구.......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설정하는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문젠 이래놓고도 막상 접속하면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유는 하나 처음에 설치해서 랜선을 꼽거나 무선 네트워크 설정할때 공용네트워크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기 떄문이다.

이는 Windows 10의 방화벽 정책이 개인 네트워크일때와 공용네트워크일때 차이를 두는 정책이 존재하기 때문인데....... 이런 경우 방화벽 설정을 통해 바꿀 수가 있다.

대충 작업표시줄 옆 "웹 및 Windows 검색"에다 Windows 방화벽이라고 입력하고

 

이후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클릭

 

원격데스크톱 항목에 개인/공용 탭을 모두 체크 표시로 하면 된다.

 

Posted by 오달봉
,

웹페이지 코딩은 가급적 에디트플러스를 배제하고 brackets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정말 Sublime, Atom, jEdit등 다양한 에디터를 많이 써봤지만 가장 입맞에 맞는 건 Brackets였던 것 같다.


이곳에 찬양글이 있으니 참고 할 것 http://veamcamp.com/cookbook/brackets/


근데 브라우저를 새로고침 한다는게 커서를 걍 Brackets에서 하면 이 에디터가 재시작하게 되어 있다.


뭐 로컬에서 개발한다면 괜찮을 수도 있겠지만 synapse를 이용하여, 원격으로 에디트 하다가 재시작하면


커넥션이 끊겨 코드 반영이 안되는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다행히도 이런 문제는 Brackets의 단축키를 변경하여 회피 할 수 있다.


메뉴에서 디버그(Debug) -> 사용자 키맵 파일 열기(Open user Key Map)에서 키맵을 변경 할 수 있다.




나같은 경우는 새로고침과 개발자도구 열기에 대해서 ctrl키를 같이 눌렀으때 기능이 작동하도록 하였다.




다른 키들을 수정하고 싶다면, https://github.com/adobe/brackets/wiki/Brackets-Shortcuts에 키목록이 있으니 참고 하기 바란다.


집에 맥북은 새로고침만 정의하여 쓰고 있다. (그 얘기인즉..... 여기는 회사고 일은 안하고 블로그질 하고 있다는 소리.......)





Posted by 오달봉
,